인공지능 영양제 디스펜서 ‘알고케어’, 중동에 K-헬스케어 알린다
2023년 06월 15일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대표 정지원)는 6월 13일 서울디지털재단의 지원으로 UAE 구성국인 샤르자 에미리트의 셰이크 사우드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 왕자와 자사의 잠재적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자리에서 알고케어는 자사의 혁신적인 솔루션 ‘알고케어 나스(Algocare NaaS)’를 세부적으로 소개하고 시연했다. 알고케어 나스는 인공지능(AI) 닥터와 사물인터넷 영양관리기기, 밀리미터 초소형 영양제, 헬스케어 모바일 앱이 융합된 종합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이는 알고케어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제 성분 종류와 함량을 정밀하게 계산하여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고케어는 이번 논의를 통해 UAE와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셰이크 사우드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 왕자를 포함한 샤르자 왕실 대표단은 최근 방한, 네이버를 포함해 복수의 한국 테크기업을 만나 협업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최근 중동에서는 UAE의 마스다르시티를 포함,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등 다양한 스마트도시가 구축하면서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도입 추진 중이다.

정지원 알고케어 대표는 “UAE 샤르자 왕자께 알고케어 솔루션의 혁신성 및 기술력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다. 알고케어는 인공지능 기반 영양관리 솔루션을 통해 다국적, 다양한 환경에 거주하는 인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고케어는 인공지능 기반 loT 영앙관리 가전을 필두로 한 실시간 개인맞춤 영양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2019년 설립된 알고케어는 지난 3월 기업 대상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를 공식 출시하여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맞춤형 영양관리를 복지로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알고케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