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AI 데이터 기업 ‘에이모’, 독일 베를린 자율주행 기술 콘퍼런스 참가
2023년 03월 30일

에이모,
2023 Tech.AD Europe 참가로 유럽시장 본격 진출

AI 데이터 솔루션 제공 업체 에이모(AIMMO, 대표 오승택)는 지난 26일~28일 3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Tech.AD Europe 2023 콘퍼런스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Tech.AD는 유럽과 미국에서 매년 개최되는 대표적인 자율주행 기술 콘퍼런스로 레벨 4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독일, 오스트리아, 영국 등 다수의 글로벌 대기업 본사가 위치한 유럽 전역에서 200개 이상의 완성차, Tier 1, OEM 기업이 참여했다.

에이모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율주행에 특화된 AI 데이터 관리 서비스 AD-DaaS를 선보였다. AD-DaaS(Data as a Service)는 에이모가 자체 보유한 자율주행 데이터 수집 차량으로 고객 맞춤형 고정밀 데이터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까지의 폭넓은 영역을 수행한다. 에이모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AD-DaaS는 타사 서비스와 달리 ODD를 만족하는 시나리오 데이터만을 신속하게 큐레이션 할 수 있어, 고객사의 머신러닝 개발에 필요한 전주기의 단계별 데이터 제공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사의 머신러닝 모델에 최적화된 최소 GT 데이터 셋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의 데이터 가공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실제 도로에서 검증하기 어려운 사고 상황, 악천후 등의 엣지 케이스(Edge-case)를 테스트함으로써 지속적인 Edge case triggering과 Synthetic data를 제공하여 알고리즘의 신뢰성을 높였다.

전시회에 참가한 에이모 박왕용 유럽 법인장은 “유럽의 자율주행 글로벌 기업 및 전문가가 한데 모인 Tech.AD 2023에 참가해 에이모의 차별화된 DaaS 서비스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유럽 시장 네트워크 확대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에이모는 자율주행에서 필요로 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업데이트 중이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에이모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