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 2023 EV트렌드코리아에서 PnC ‘간편충전’ 서비스 첫선
2023년 03월 07일

플러그링크, EV트렌드코리아 2년 연속 참가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PnC(Plug and Charge)기술을 활용한 ‘간편충전’ 서비스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EV트렌드코리아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로 전기차 민간보급 단계별 확대, 새로운 전기차 문화 형성 등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개최되는 전시회이다. 플러그링크는 2년 연속 참가해 전기차 충전 경험을 개선하는 IT 및 공간 솔루션을 선보인다.

‘간편충전‘은 카드 태깅도 QR인증도 필요 없는 플러그링크의 새로운 PnC 충전 방법으로 플러그링크 부스에 방문하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간편충전’은 집, 회사 등 동일한 장소에서 주기적으로 충전하는 플러그링크 회원들의 사용 패턴을 반영한 서비스로 인증 단계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커넥터를 뽑아 차량 충전구에 꽂는 것만으로도 바로 충전을 시작할 수 있는 간편충전은 오는 4월에 정식 론칭 예정이다.

다양한 공간 솔루션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부스에는 전기차 충전소의 공간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충전소 컨셉을 접목했다. 지하주차장을 본뜬 그래픽 모티브와 간결한 픽토그램만으로 전기차 충전으로의 여정을 쉽고 자연스럽게 안내해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연초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출차알림시계’ 캠페인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전기차 충전기 설치로 인해 붉어지는 부족한 주차 공간에 대한 기발한 솔루션도 만나볼 수 있다.

플러그링크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간편충전과 프리미엄 충전소 디자인 등 전기차 충전 경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 이라며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탄탄한 입지를 다진 만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IT 기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향후 마켓 리더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 플러그링크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