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도전! K- 스타트업’ 지역예선 4팀 선정…피터페터 대상 수상
2023년 07월 04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도전! K- 스타트업 2023’ 혁신창업리그의 제주 지역예선에서 4개 우수팀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에는 반려동물 유전병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터피터'가 선정됐다 .

‘도전 ! K- 스타트업 2023’은 11개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이다. 그중 혁신창업리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리그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역예선을 실시한 뒤 종합예선 무대를 거쳐 본선에 오를 39 팀을 선발한다.

제주센터는 이번 제주지역 예선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 4 팀을 선발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 (대상) 반려동물 유전병 분석 스타트업 ‘피터페터' ▲(최우수상) 탄소중립 에너지모빌리티 스타트업 ‘이온어스’ ▲(우수상) 폐배터리 진단 및 해체 솔루션 스타트업 ‘토트’ ▲(장려상) 인공지능 기반 영상 자막 ‧ 번역 서비스 스타트업 ‘데이터크러쉬’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제주지역 예선 수상 팀을 보육기업으로 등록하여 후속 성장을 지원하고, 종합예선에 진출하는 상위 3 팀을 대상으로 IR 스토리텔링과 피칭 보완 개별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병선 센터장은 “이번 도전 K- 스타트업 혁신창업리그를 통해 좋은 테크 스타트업들이 발굴됐다”라며 “앞으로 열릴 종합예선과 본선 무대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겠다”라고 전했다 .

한편, 이번 지역예선에서 1 등을 차지한 피터페터는 2020년 제주센터가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발굴하고 같은 해 도전! K- 스타트업에 참가해 부처통합결선 무대에 올랐다. 이후 피터페터는 제주센터 W360 입주기업으로 선정돼 신제품 ‘도그마’ 와 ‘캣터링’을 출시했으며 최근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Pre-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피터페터가 이번 대회에선 어떤 성적을 기록할지 관심이 모인다 .

보도자료 제공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