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수수료 없는 B2B 소싱 플랫폼 ‘풀릭스’ 정식 출시
2023년 10월 30일

B2B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풀릭스가 중개수수료 없는 B2B 소싱 플랫폼 '풀릭스'(Poolix)를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풀릭스는 기업이 간단한 검색만으로 특정 아이템을 취급하는 잠재협력업체 목록을 생성하고, 각 업체의 담당자에 대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업 전용 서비스이다.

B2B 시장은 후방산업으로 갈수록 아이템과 가격이 비정형적이기 때문에 기존에 익숙한 이커머스 구조로는 디지털전환이 어려운 시장이다. 또한 업체끼리 직접 소통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제3자가 중개해주는 이커머스 형태가 정착하기 힘들다.

풀릭스는 이커머스가 아니라 페이스북과 같은 SNS 형태를 적용하여 기업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제3자로서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기업간 거래에도 관여하지 않고 중개수수료도 수취하지 않는다.

이진길 풀릭스 대표는 "새로운 구조의 서비스로 B2B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는 것이 풀릭스의 최종적인 목표"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로 식품 시장에서 B2B 기업의 소싱과 영업 효율성이 개선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풀릭스는 지난 9월 법인을 설립한 이후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보도자료 제공: 풀릭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