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지멘스와 국내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 위해 맞손
2024년 04월 11일

창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최열수, 이하 창진원)은 4월 11일(목), 국내 스타트업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 DISW)와 양자 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창진원은 2021년부터 지멘스 DISW와 함께 ‘지중해’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2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스케일업과 글로벌 진출 촉진을 위해 협력해 왔다. 또한,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2022년에 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에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네트워킹 지원 협력이 추가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 우수 창업기업 모집 및 선발 ▲ 창업기업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지원 ▲ 창업기업 마케팅 및 네트워킹 지원 ▲ 창업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최열수 창진원장 직무대행은 “‘지중해’ 프로그램을 통해 다년간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지멘스 DISW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면서, “오늘 지멘스 DISW와 더욱 공고해진 협력을 토대로, 창진원도 국내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세계시장에서 더욱 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창업진흥원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