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 한솔그룹과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드림버스 컴퍼니’ 운영
2023년 04월 26일

코멘토, 한솔그룹과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드림버스 컴퍼니’ 운영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대표 이재성)는 한솔그룹과 함께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 및 진로 결정 지원을 위한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를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접 인턴으로 근무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코멘토가 만든 메타버스 공간 속 가상 회사에 출근하고, 한솔그룹 현직자와 근무하며 기업문화와 해당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실제 인턴십과 유사하게 운영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2주간 기초적인 직무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5주간 가상 회사에 출근해 업무를 직접 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취업 컨설팅도 제공한다. 현직자 멘토와 일하며 자신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정의 참여 수당도 지급된다.

먼저 1차 프로그램은 한솔제지, 한솔홈데코, 한솔홀딩스를 대상으로 5월 중 진행한다. 총 3개 차수에 걸쳐 실행 예정이며, 총 80명 규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솔그룹의 다른 계열사는 연내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코멘토 이재성 대표는 “드림버스 컴퍼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인턴십 사각지대에 있던 청년들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해줄 수 있다”며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도 청년들이 높은 품질의 일 경험을 통해 진로 설계와 직무 역량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한솔그룹 관계자는 “이번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의 관점에서도 의미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코멘토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