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플랫폼 와디즈, ‘2024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 참여사 모집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오는 28일까지 ‘2024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200개 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지역 주민의 투자를 받아 소상공인의 성장과 매출 증가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에 와디즈가 운영 기관으로 참여했다. 와디즈는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매출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 기획전, 광고비 등을 지원한다.

와디즈는 지난해부터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에는 330여 개 기업이 사업에 참여해 혜택을 받았으며, 참여 소상공인 프로젝트에 약 6만 2천 명의 대중 투자로 43억 원이 모이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서울, 수도권 △경상, 강원 △충청, 전라, 제주 및 그 외(해외) 등 지역별로 나누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구분 없이 단체 기획전도 진행해 총 2번의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혜택은 크게 4가지다. △크라우드펀딩 전문 교육 제공 △ ‘화이팅 소상공인 2024’ 전용 기획전 참여 △개별 광고비 지원 △서포터(대중)가 사용할 수 있는 기획전 전용 쿠폰 배포 등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과 크라우드펀딩이 처음인 소상공인이 쉽게 도전하고, 새로운 고객도 확보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구비하고 있는 소상공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소상공인 선발 기준은 대중성, 발전 가능성, 실현 가능성, 신뢰성 등 성장 잠재력을 고루 평가해 최종 선정하며, 선발된 소상공인은 5월 3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지난해 참여 소상공인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각 지역의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와디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