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3월 월간 활성 이용자 30만 명 돌파
2023년 04월 10일

마이프차, 3월 월간 활성 이용자 30만 명 돌파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는 마이프랜차이즈(대표 김준용)는 지난 3월 마이프차를 이용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예비 창업자 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여 창업 생태계를 투명하고 건강하게 만들어가고 있는 창업 플랫폼이다.

마이프차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2020년 01월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장 높은 3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3월 앱과 웹을 통해 이용한 고객 수는 30만 4천명이었다. 이는 전년 동월대비 275% 증가한 수치로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마이프차 플랫폼이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자와 신규 가맹점주를 모집하려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마이프차는 데이터에 기반해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의 정보공개서를 분석해 1만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마이프차에서 활동 중인 약 3300개의 파트너 브랜드는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추가 정보 및 창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상권 분석 및 입지 분석을 위한 창업 특화 지도 서비스 ‘상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터치 한 번으로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지역의 추정 인구 수, 거주형태별 세대수, 대중교통 일 평균 승하차 수, 주변 지역의 병원, 보육시설, 학교 등 현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업종별 현황, 추천업종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는 브랜드까지 제공한다.

마이프차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창업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매거진’을 통해 창업 가이드, 창업 상담소, 창업 인사이트, 창업 트렌드 등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의 창업 준비 과정을 돕고 있다. ‘브랜드 찾기’나 ‘랭킹’ 서비스를 통해 특정 테마별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인기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프차를 통한 누적 창업정보 조회 건수는 130만 건, 누적 창업문의는 약 22,990건이다.

작년말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1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년 대비 2021년의 가맹점 수는 10.6%, 종사자 수는 4% 늘었다. 마이프차 분석 결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 위축에도 프랜차이즈 신규 브랜드는 증가추세이다. 반면 창업 현장에서는 임대료 상승과 금리 인상 그리고 구인난으로 인해 가게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더욱 신중하고 준비해야 하는 시점에 실질적인 창업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각종 기능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마이프차를 운영하는 마이프랜차이즈 김준용 대표는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창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통해 자기 사업, 자신만의 가게를 꿈꾸는 모든 예비 창업자들에게 플랫폼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데이터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창업 콘텐츠를 통해 꼭 필요한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마이프랜차이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