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혁신의숲 어워즈’ 컴업2023에서 열려…괄목 성장세 보인 6개 스타트업에 시상
2023년 11월 10일
‘2023 혁신의숲 어워즈’ 컴업2023에서 열려…괄목 성장세 보인 6개 스타트업에 시상

이미지 제공: 마크앤컴퍼니

마크앤컴퍼니가 주최하는 '2023 혁신의숲 어워즈'가 11월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컴업(COMEUP)2023’ 연계 행사로 열렸다.

202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2023 혁신의숲 어워즈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시도와 도전을 통해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한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행사로 기업들의 활성 사용자 수, 소비자 거래액, 고용 등 비즈니스 성장을 입증할 수 있는 실제 데이터와 기업 평판과 시장 트렌드 등 정성적인 판단 등을 기준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성을 보인 초기 스타트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부문은 균형성장상, 도전성장상, 미래성장상, 조화성장상, 창조성장상, 혁신성장상 전체 6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로LG유플러스, 채널코퍼레이션, 베스핀글로벌,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네이버클라우드가 파트너사로 참여하여 총 1억 원 상당의 현물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1,000만 원 크레딧을 제공하는 균형성장상은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젠테스토어'를 운영하는 젠테(대표 정승탄)가, 채널코퍼레이션이 최대 2,000만 원 크레딧을 제공하는 도전성장상은 창작활동 이미지소스 마켓 플레이스 '에이콘'의 카펜스트리트(대표 이민홍)가, 베스핀글로벌이 AWS $10,000 크레딧을 제공하는 미래성장상은 주류 스마트오더 커머스 플랫폼 ‘키햐’(대표 박영욱)가,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1억원 광고 상품을 제공하는 조화성장상은 이메일 뉴스레터 마케팅 솔루션 '스티비'(대표 임의균, 임호열)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1,000만 원 지원금을 제공하는 창조성장상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스칼라데이터(대표 윤예찬)가, 네이버클라우드가 최대 4,000만 원 크레딧을 제공하는 혁신성장상은 육아 기록 커뮤니티 플랫폼 '쑥쑥찰칵'을 운영하는 제제미미(대표 박미영)가 받았다.

이번 혁신의숲 어워즈에서는 메가스터디를 설립한 윤민창의투자재단의 손주은 회장이 축사를 통해 “2015년 공부가 아닌 세상을 바꾸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스타트업에게 응원과 투자 등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윤민창의재단을 설립했다.”라며 “선배 창업가들이 후배 스타트업을 위해 노력해야 되고, 혁신의숲 어워즈도 앞으로 스타트업에 힘을 줄 수 있는 시상식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 (사진 = 비석세스)

혁신의숲 어워즈 주최사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오프닝에서 "영화계의 오스카상과 같이 스타트업이 성장함에 있어 서로 응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혁신의숲 어워즈를 시작하게 됐다.”며 “스타트업 생태계에의 오스카상이 될 수 있도록 혁신의숲 어워즈를 주요한 행사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의숲'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파악할 수 있는 기업 월간 활성 사용자, 소비자거래, 특허, 매출, 고용 현황 등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스타트업 정보제공 플랫폼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