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채널 커뮤니티 서비스 ‘티버’ 베타 버전 출시
2016년 07월 05일

8

스타트업 '티버(TVER)'가 TV를 보며 같은 채널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커뮤니티 서비스인 '티버(TVER)'의 베타 버전을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티버는 지상파, 종합편성, 홈쇼핑, 케이블 등 총 30여 개의 TV 채널을 보고 있는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별 게시판과 댓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티버는 채널별 게시판을 운영해 사용자가 특정 프로그램명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프로그램 시작 전과 끝난 후 진행되는 광고 시간대에도 시청자들이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웹사이트 베이스의 커뮤니티, 앱 기반 유사 서비스와는 차별화했다. 또 게시글에 대한 검색 기능을 제공해 본방송이 끝난 후에도 이전 방송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가 실명이 아닌 익명이나 닉네임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티버를 공동 창업자 이두석 파트너는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여가 활동인 TV 시청에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면 TV 시청이 더 즐거울 것이라는 생각에서 티버를 기획하게 됐다티버는 TV를 보며 다양한 정보의 교류와 재미의 공유를 원하는 사람들과 혼자서 TV를 즐겨보는 시청자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앱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버는 현재 게시판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시킴과 동시에 채널 게시판 수를 확대해 올해 가을 또는 초겨울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