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투자사 데이터룸 업데이트
2023년 02월 21일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투자사 관계망 및 성향 분석 데이터 업데이트

마크앤컴퍼니(대표 홍경표)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의 투자사 데이터룸의 업데이트를 실시, 스타트업 투자사들에 대한 더욱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로 제공되는 정보들은 투자사의 공동투자사와 선행·후속투자사, 그 외 투자성향과 성과를 파악할 수 있는 분석 등이다. 이를 통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이 투자사의 정보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의숲 측은 "스타트업 생태계 안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데이터들을 수집, 분석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할 수 있고, 그 관심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설명하며, "스타트업 정보 공개로 시작하여 지난 1월 투자사 데이터룸을 처음 오픈한 이후 스타트업과 투자사는 물론 다양한 연구기관들의 문의가 늘고 있어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정보는 크게 '공동투자이력', '선행·후속투자사 정보 ', '투자사 인사이트'이다. 공동투자사 간의 지향점이 다른 경우 사업 진행에 있어 혼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여러 번 공동 투자 경험 있는 투자사를 파악하는 것이 투자 전략 수립에 중요할 수 있다. 선행·후속투자사에 대한 정보는 투자사의 규모에 따라 선호하는 라운드가 다르지만 네트워크는 형성되어 있어 후속 라운드가 열릴 때 이전 라운드에서 투자했던 투자사가 후속 투자사들에게 추천해주는 식으로 투자검토가 진행되는 일이 많으므로 후속 라운드의 투자전략까지 수립하는데 놓치지 말아야 할 정보이다. 또한, 혁신의숲이 축적해온 스타트업 데이터와 교차분석을 통해 투자사의 프로필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투자사 인사이트도 신설했다. 투자했던 포트폴리오사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투자사가 끊임없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성향인지, 또 소신있고 도전적인 성향으로 투자하는지 등을 알 수 있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스타트업 혹한기가 도래한 시점에서 스타트업들은 영리하게 투자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며, "혁신의숲의 투자사 데이터룸을 활용하여 스타트업의 투자와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마크앤컴퍼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