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챗GPT 활용 ‘AI 여행플래너’ 서비스 출시
2023년 02월 23일

마이리얼트립, 챗GPT 연동 ‘AI 여행플래너' 서비스 출시

여행 슈퍼 앱을 서비스하는 (주)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국내 여행 업계 최초로 챗GPT(대화형 AI)를 활용한 ‘AI 여행플래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이 이번에 선보인 AI 여행플래너 서비스는 챗GPT를 연동, 인공지능과의 대화를 통해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맛집, 명소, 날씨, 팁, 여행지 추천 등 여행 관련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가령 일본 ‘오사카 여행 3박 4일 일정 추천해줘’라고 입력시 3박 4일에 걸친 오전・오후・저녁 일정 및 동선에 맞춘 여행 계획을 제시해 주고, 최저가 항공권 구매하는 법, 숨겨진 명소, 인기 여행 상품 등 추가 정보도 대화형으로 쉽게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챗봇처럼 질문에 정해진 답을 똑같이 내놓는 것이 아니라, 개별 사용자와의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여기 중에 어디가 제일 좋아?”, “또 다른 추천 해줄래?” 와 같은 요청에 맞추어 적절한 답변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AI 여행플래너로 계획한 일정은 마이리얼트립 상품페이지로 연동돼 손쉬운 탐색과 구매를 지원, 한층 더 강화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금번 서비스는 프로젝트가 발의된지 이틀만에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완료됐다"며 “최신 기술을 업계 최초로 빠르게 접목하여 효율적이고 심리스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이리얼트립은 지속적으로 품질개선과 사용성 고도화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앞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상품 탐색 및 추천, 여행 콘텐츠, 커뮤니티 활동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접목시킬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 마이리얼트립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