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Motivation(10.09) – 비범을 향한 도전
2012년 10월 09일

일본의 전설의 경영자로 불리는 요코우치 유이치로에 대한 책 '열정은 운명을 이긴다'의 "비범을 향해 도전해라."에서 발췌한 내용이다.(출판사 서돌, p46)

"눈앞에 가로놓인 벽 앞에서 주저앉거나 도망가지 말자.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을 필사적으로 모색하면 반드시 길이 열린다. 그러려면 남들이 하지 못하는 일을 해내겠다는 강한 열정과 의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는 이 생각을 가슴 깊이 새기며 늘 새로운 일에 도전했고, 그때마다 기대보다 큰 성과를 거두었다.

나는 늘 남들이 하지 않은 것을 목표로 삼고 도전해왔다. 상식적인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조금 각도를 바꾸어보면 새로운 것이 보인다. 그러면 거기에서 비범한 것을 창출해낼 수 있다. 발상의 전환은 세상의 시간이나 생각의 축과 다른 축을 갖는 것에서 시작된다. 백합이 피지 않는 시기에 백합을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처럼 남들과 다른 목표를 가지고 출발해야 한다. 그 목표가 새로우면 새로울수록 그곳을 향해 가는 길은 생소하고 험하겠지만, 그 길을 끝까지 걸어가 목적지에 도달하면, 그곳에는 아무도 발을 들여놓지 않은 최고의 처녀지가 기다리고 있다. 이것이 바로 '비범을 향한 도전'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