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Top 3 Silicon Valley News(11.7)
2012년 11월 07일

앱 홍수, Hubbl이 해결한다 - VentureBeat
검색을 통해서 새로운 앱을 찾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현재 상위의 한 페이지에 뜨는 앱들의 다운로드 수가 전체 다운로드의 절반을 차지했고, 전체 등록된 앱 중에서 60%는 단 한 건의 다운로드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사실은 유저들에게는 큰 이슈거리가 아니다. 하지만 앱 개발자들에겐 큰 골치거리다. 현재 개발자들은 그들의 앱을 배포하기 위해서 퍼블리싱에 많은 돈을 쓰고 있는데 타겟층이 정해지지도 않고 무작위로 노출을 증대시키기 때문에 문맥에 맞지 않는 배포가 이뤄진다. Hubbl의 창업자 Choksi는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앱을 추천하거나 지인의 앱 다운리스트를 공유하는 방식 등으로 더욱 연관성이 높은 앱 배포 서비스를 만들고자 한다. Choksi는 현재 이 서비스가 앱스토어나 웹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문보기)

가장 빠른 인터넷 브라우저 IE 10, 맥에선 크롬 - TechCrunch
수많은 웹 브라우저 중에서 윈도우 8에 탑재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10이 가장 빠른 반응을 보이는 웹 브라우저로 인증받았다.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업체인 New Relic은 400억 개가 넘는 웹 페이지를 매달 관찰하면서 찾아낸 결과이다. IE 10 다음으로는 IE 9, Firefox 15, safari 15, Chrome 21이 순위를 이었다. 흥미롭게도 Mac OS에서는 Chrome 19가 최신버전보다도 더 빠른 속도를 보였다. (전문보기)

StumbleUpon의 트래픽 53% 떨어져 - TechCrunch
소셜 공유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Shareholic에서 전체 사이트의 트래픽 유입경로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사람들은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구글의 검색을 통해 접속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는 직접 접속, 페이스북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았다. 지난 9월 26일에 웹사이트를 서핑하는 아주 효과적인 StumbleUpon이라는 서비스를 다룬 적이 있으나 지난 7월부터 꾸준히 트래픽이 낮아져 53%이상 떨어진 수준이 되었다. 최근 9월 핀터레스트와 같은 모자이크 UI를 선보인 것도 트래픽 감소수치를 낮출 수는 없었다. 그 이유로 첫째는 StumbleUpon을 단순히 서핑용으로만 사용한 뒤 유익한 웹사이트는 직접 접속한다는 것, 둘째는 StumbleUpon에서 보여지는 웹사이트는 iframe안에 들어가게 되어 트래픽 추적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전문보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