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AUNCH2013부스인터뷰]보이지 않아도 전달한다 ‘퍼플즈’
2013년 05월 01일

“성공의 혁신을 꿈꾸다” Revolution beLAUNCH 2013이 드디어 개최되었다.  글로벌 성공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기획된 이번 beLAUNCH 2013 Seoul은 어느 때보다 그 열기가 뜨겁다. 그들과 함께하는 성공을 지향하는 beLAUNCH의 일환으로 . beLAUNCH에 참여한 부스들을 인터뷰 했다.

20130501_153931

퍼플즈는 현재 초음파를 이용한 스마트디바이스로의 정보전달 서비스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중인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부담되지 않게 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하고 있다.

 

들리지 않아도, 보이지 않아도! '퍼플즈'

우리는 종종 스피커에서 노골적인 광고를 듣고 눈살을 찌푸리거나, 스마트디바이스로 강제적으로 전송되는 정보들에 부담을 느끼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미 우리 주위에 정보가 부족한 것이 아닌 너무 과해서 넘쳐날 지경인 상황에서 그러한 정보의 알방적 전달은 이미 수요자의 만족이 아닌 홍수에 의한 과분이다.

퍼플즈는 '정보전달기술'기반 스타트업이다. 타 스타트업과는 달리 기술기반의 스타트업으로 그 서비스 제공범위도 남다르다. 초음파를 이용하여 스마트 디바이스에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앱 개발 회사와 기업의 효율적인 소비자에게의 정보전달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놀이공원과 테마파크 내에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로의 네비게이션과 그 주위의 상점의 할인정보등의 정보전달, 그리고 매장내 에서의 할인 및 정보전달을 서비스 하고 있다. 차후 케이블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스마트디바이스에서 정보를 받아보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단순한 정보의 전달만이 아닌 콘텐츠를 관리, 운영할수 있도록 해주는 콘텐츠 매니징 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 서버로서의 서비스 형태는 정보의 전달이라는 단순한 1차의 목적뿐만이 아니라, 제공되는 컨텐츠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정보제공 기술의 장점을 살려냈다.

사운드태그는 기술기반의 서비스 이기 때문에 향후 소비자들이 사용할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로의 접목이 쉽고 간단한 장점이 있다. 모듈에 의해 앞으로 소비자들이 사용할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로의 정보전달이 용이함은 사운드태그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리로 돈을 번다 '사운드태그'

퍼플즈의 사운드태그 시스템은 현재 SDK형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모듈을 제공함 으로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그 서비스에 따른 매장별 사용료를 통해 수익을 얻는 형식이다. 현재는 매장별로 그 사용료에 따른 수익을 얻고 있으며 차후 종량제 형태인 소비자의 신호 수신 (CLICK)당 사용료의 형태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퍼플즈의 향후전망

퍼플즈의 향후전망은 어떻게될까, 이미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기에 그 향후 전망이 더욱 궁금했다. "저희는 지금 소리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스마트 디바이스의 감각은 더 넓어질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러한 감각들을 살려 다양한기초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퍼플즈의 궁극적인 목표는 다양한 감각기반의 스마트디바이스의 활용이라고 했다. 차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나 그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진출할 것이라는 포부를 알려주셨다.

 

퍼플즈, 그리고 beLAUNCH

퍼플즈에게 이번 beLAUNCH에서 얻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다함께 벤처를 살리자는 취지의 컨퍼런스 잖아요, 저희도 함께하고 싶었습니다." "자극을 받고 싶었고, 앞으로의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적,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간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서죠!" '비즈니스는 발전한다'라는 퍼플즈의 모토와 어울리는 대답이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감각기반의 기초기술을 개발할 퍼플즈를  beLAUNCH가 함께 응원한다.

▷ Revolution beLAUNCH 2013 바로가기 : http://belaunch.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