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6기 스타트업 선정 완료
2015년 09월 11일

스크린샷 2015-09-11 오전 9.42.18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6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8개 회사의 선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8개의 회사는 9월 9일 마루180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스파크랩이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스파크랩 6기 프로그램에는 7개의 국내 스타트업 그리고 1개의 미국 스타트업이 선발되었으며, 초기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부터 이미 투자를 유치한 회사들까지 매우 다양하다. 또한, 선발된 회사들은 오투오(O2O) 서비스, 하드웨어, 온라인 컨텐츠, IoT(사물인터넷),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서로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스파크랩의 멘토인 조성문 대표가 새롭게 창업한 '케이팝TV'도 참여하게 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선정된 회사들은 4명에서 6명 사이의 멘토들과 연결되어 앞으로 13주간 체계적인 멘토링을 받을 예정이며 이 외에도 티칭 세션을 통해 IR, UX·UI, 제품개발, 해외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 법률 및 특허 등 스타트업에게 필수적인 내용 전반에 대해 교육받을 예정이다. 또한, 2만5천 달러의 초기자금 투자와 마루180 사무공간 제공 등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선발된 회사들은 13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 아시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스파크랩 데모데이에서 발표를 하게 되며, 이번 6기 데모데이는 12월 11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스파크랩에 선정된 8개의 회사는 아래와 같다.

1. 와홈(원라이프원테크놀로지)

- 와홈은 일반 가정집을 대상으로 믿을 수 있는 홈 클리닝 및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과 헬퍼분들의 연결은 애플리케이션으로 더욱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신분보장 및 확실한 교육으로 검증된 헬퍼들을 제공해드리고 있다. 또한, 서비스 종료 후에도 100퍼센트 만족을 위하여 고객과 헬퍼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케이팝TV(Kpop TV)

- 케이팝TV는 케이팝 뮤직비디오를 즐기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비디오별 태그 정보와 애널리틱스를 제공해서 사용자들이 새로운 비디오와 음악을 발견하고 배우도록 돕는다. 사용자들은 사전에 정의된 플레이 리스트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즐기거나 그들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창업자인 조성문 대표는 스파크랩의 멘토로 다년간 활동하였으며 빅브레인랩의 창업자이자 CEO다.

3. 넥스트메이커스

- 넥스트메이커스는 디지털 콘텐츠 창작, 유통,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기술 회사이다. 소셜 인플루언서와 기업을 연결하여 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4. 픽픽(시끌커뮤니케이션즈)

- 픽픽은 지프(GIF) 특화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생동감 넘치는 지프를 촬영, 편집,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 모바일 서비스들의 지프 제작 속도, 해상도, 용량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지프 맞춤형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지프를 플랫폼에 업로드 할 뿐 아니라,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하고 다른 SNS와 연동하여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지프 컨텐츠의 글로벌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5. 센트비

- 센트비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해외송금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트비는 기존 은행 대비 최대 90퍼센트 저렴하고, 최대 24시간 이내에 송금할 수 있으며, 절차마저 간편한 해외송금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한국-미국 간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 초 호주, 동남아, 유럽 등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6. 인라이튼

인라이튼은 더 밝은 세상을 위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만들어간다. 현재는 무심결에 버려지는 작은 에너지도 일상에 유용한 자원으로 재탄생시켜 환경과 에너지 문제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7. 아마다스

- 아마다스는 결코 정복할 수 없는 영원한 아름다움이란 뜻의 다이아몬드 어원을 사명으로 가장 견고하고 아름다운 도어락을 만들고자 회사를 설립했다. 서울대학교에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IT 첨단기술과 ICT 기술, 디자인의 융합을 목표로 전 세계 모든 도어에 편리하게 설치되는 범용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 그리고 스마트폰과 일체화된 스마트한 디지털 도어락을 개발하고 있다.

8. 클라우드월렛(Blocko)

- 주식회사 클라우드월렛은 보안과 신뢰를 위해 비트코인의 원천 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와 개발자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회사이다. 코인스택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분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BaaS(Backend as a service)이자 개발자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은 기존의 보안과 신뢰체계를 완전히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 저장 기술이다. 코인스택과 함께라면 대부분의 블록체인 기술들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서 그저 자동화된 한 부분에 불과하게 된다. 코인스택은 시스템을 혁신하는 데 꼭 필요한 블록체인 서비스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