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루크코리아, 의료정보 관리도우미 서비스 ‘골든케어’ 출시
2016년 02월 01일

golden

2015년에 설립된 헬스케어 스타트업 루크코리아는 의료정보 관리도우미 서비스인  ‘골든케어’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골든케어는 자신과 가족의 의약품 복용 내역은 물론 진료결과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처방전 등 진료, 건강 관련 문서는 물론 약, 의약품의 바코드를 카메라로 찍는 것으로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골든케어는 개인별 감정, 수면, 음주, 식습관을 매일 기록하면 생활 방식이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된 건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자녀의 체중, 신장, 머리둘레를 기록해 아이의 성장 과정을 확인하거나 예방접종일 등의 의료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복용 중이거나 확인하고 싶은 의약품의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해당 약품의 상세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루크코리아는 실손형 보험청구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골든케어는 현재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을 받을 수 있으며, 이달 중 iOS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루크코리아 김승수 대표는 “첨단 ICT기술과 헬스케어의 접목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골든케어가 탄생했다”며 “앞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의료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고 나아가 건강한 의료 생태계를 조성에도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루크코리아는 지난해 3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선정된 후, 10월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맞춤형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