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Baidu), 춘절 40일간 36억 명의 이동 데이터 맵 서비스 제공
2014년 01월 29일

baidu

바이두 (NASDAQ:BIDU)는 중국 최대 명절 '춘절'을 맞이하여 13억 인구의 대이동을 보여주는 "바이두 이주도(인구 이동 히트맵)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에 따르면, 올해 중국 춘절 이동은 지난 16일부터 시작하여 2월 24일까지 총 40일 간 계속되며 총 여객운송량은  36억 23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간 동안 13억 인구가 고향을 방문하거나 휴가를 떠나면서 지구상에서 1년 중 가장 방대한 규모의 인구 이동으로 꼽힌다.

바이두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바이두 맵스(Baidu Maps)와 다른 위치기반 앱으로 부터 개별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인구이동 히트맵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두 맵스 사용자만 2억 명 이상이며, 매일 350만  건의 정보 요청을 받는다.

4시간 ~ 8시간 마다 히트맵 데이터가 업데이트되어, 가장 많은 인구가 이동하는 출발지와 목적지 및 이동 경로 정보를 제공한다. 검색 기능으로 특정 도시와 시간별 통계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이두는 부가 서비스로 인구 이동 현황을 공지한다. 현재 가장 많은 인구의 이동가 베이징 시로 향하고 있으며, 후난성 성도와 광시성 성도가 제 2, 제 3의 도착지로 집계되었다.

동시에 베이징 시의 인구가 가장 많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징 시에 이어 상하이 시와 광저우 시에서도 많은 인구가 이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동 경로로는 청두에서 베이징 시까지의 구간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출처 : TechinAsia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