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싱가포르 의료 예약 플랫폼, 한국을 노린다?
2013년 06월 12일

싱가포르 의료 예약 플랫폼, 한국을 노린다?

싱가포르의 경쟁 의료 예약(doctor booking) 플랫폼인 독독(DocDoc)과 닥터페이지(DoctorPage)가 합병(기업명은 독독, DocDoc)에 성공했다. 지난해 수개월 차로 설립된 두 기업은 합병을 통해 DocDoc는 싱가폴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달성할 것이며, 향후 2013년 말까지 한국을 포함한  해외 3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한다.

닥닥 원문출처: Merger: Singapore’s rival doctor booking portals DocDoc and DoctorPage (sgentrepreneurs)

 

핀터레스트도 해외를 노려?

자신의 관심있는 이미자와 동영상을 온라인 상의 보드에 모으는(Pin) 관심기반 소셜미디어인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프랑스 버전을 발표한다고 한다. 핀터레스트가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금번이 처음이며, 핀터레스트의 현지화는 통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_파리

원문출처: Pinterest Pushes Global Growth With A Localized Version For France, Its First Non-English Site (techcrunch.com)

 

구직 플랫폼 인턴메치, 빅데이터 개발을 위한 펀딩 성공

인턴메치

인턴메치(InternMatch)는 최근 $4 M series A 펀딩에 성공하였다. 2009년에 설립된 인턴메치는 인턴 및 취업 준비생들과 기업을 연결해 플랫폼으로써, 기업에게는 기업의 문화를 소개하고, 리쿠르팅의 기회를, 취업 준비생 들에게는 본인에게 적합한 기업을 찾을 기회와, 면접 에티켓, 업무 관련 주제에 대한 교육들을 제공한다. 금번 펀딩을 통해 인턴메치는 취업 준비생들과 기업들에게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연구팀에 투자한다고 한다.

원문출처: InternMatch raises $4M to bring big data to the college job search (gigaom)

 

beSUCCESS 생각 :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기업도 있고, 한국 시장에 진출해 주었으면 하는 기업도 있고...거꾸로 생각하면, 한국 스타트업도 해외 진출했으면 하는 기업도 있을 것이고, 해외에서 러브콜을 받는 기업도 있을 것이고... 한국 스타트업이 해외에서 러브콜을 받는 그날까지... beSUCCESS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벨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에서는 이 중 흥미로운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요약, 전달하고자 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