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최신 테크뉴스를 신속하게 배달합니다
2013년 08월 08일

 

  • 최신의 모바일 명함회사가, 구식의 명함 인쇄회사에 팔리다.

2013-08-06_1631  

모바일 명함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VizibilityAll-State Legal에 인수됐다. 이 All-State Legal은 1946년도부터 전통적인 인쇄사업을 해오던 IT/Tech와는 전혀 무관한 회사였다. 그들은 전통적인 종이로 출력된 명함이 영원할 수는 없을거라 생각하고, 앞으로 다가올 모바일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Vizibility를 인수한 것으로 판단된다.

Vizibility의 대변인은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모바일 명함’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하며, “모바일 기기의 판매수량이 PC의 두 배를 넘어설 때, 프린팅산업과 모바일이 결합할 시기라고 판단했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Vizibility는 2009년에 처음 사업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258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TechCrunch 관련 기사 보기>

 

  • 500px, 880만 달러 투자 받아 사진 판매 시장 확장, 소비자 증대 노려

500px-home

캐나다 토론토의 사진 공유 서비스 500px가 오늘 500px는 Andreessen Horowitz와 Harrison Metal, 그 외 4개 투자사로부터 880만 달러를 받으면서 시리즈 A 투자를 마감했다.

500px는 야후의 Flikr나 구글의 Picasa와 다르다. 전문 사진가들이나 사진에 열정이 있는 사람들만을 그들의 타겟으로 삼는다. 그런 만큼 그 안에서 공유되는 사진들의 퀄리티는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현재 250만 유저가 사용하고 있으며 매달 10억 페이지뷰의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

500px의 Gutsol은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가지고 있는 사진이 온라인을 통해서 판매될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걸 모릅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상업적인 거래가 일어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함께 시장을 늘리고 고객을 증대할 수 있는 방향에 도움될 파트너를 찾아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TechCrunch 관련 기사 보기>
VentureBeat 관련 기사 보기>

 

  • Netflix 뒤에 숨어있는 과학적인 알고리즘 이야기

QQ_netflixalgorithm_large-660x689

Q. 스타트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미션임파서블을 추천하는 과정 뒤에는 어떤 것들이 숨어있는가?

메타데이터를 들여다보자. 그 안에는 수많은 유사한 정보들을 발견할 수 있다. 유사한 시점에 제작되었다든지, 비슷한 점수를 받았다든지.. 사용자들의 반응을 통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사용자들이 어떻게 영화를 검색했고, 시청했고, 추가정보들을 들여다봤는지에 대한 정보들이 있다. 그것말고도 당신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도 메타데이터 안에 있다. 어떤 감독은 그 감독의 색깔이 아주 강해서 한 작품이라도 좋아했다면 다른 작품을 좋아할 가능성이 높지만, 마이클 스필버그 같은 감독의 영화는 같은 감독의 작품이라도 작품마다 평점과 호불호가 크게 달라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것들을 모두 반영한다.

Q. 넷플릭스에서 추천하기 위한 정보를 추가하거나 영상을 구분하는 일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4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이 직접 TV show와 영화에 일일이 태그를 단다. 이 사람들 중에는 이 일을 부업으로 하는 프리랜서도 있고, TV쇼와 영화 산업에서 전문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도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오랫동안 일했던 분들도 있다. 이 분들도 물론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취향들이 있다.. 하지만 이 사람들이 해야 하는 일은 객관적인 기준으로 분석을 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에 그렇게 일하도록 강한 훈련을 시킨다.

….

Wired 관련 기사 보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