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 쇼퍼파이, 미국 온라인 쇼핑몰 9만여 곳의 소셜미디어 ROI 조사
2014년 03월 11일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 개설 및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퍼파이(Shopify)에서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쇼핑몰 9만여곳의 소셜 미디어 활동 및 매출 데이터를 근거로 "온라인 쇼핑몰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어느 정도의 가치를 창출하는지"를 알아보고자 소셜미디어 ROI(투자 대비 수익률)를 조사하였고, 그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하였다.

쇼퍼파이가 지난해 고객사 쇼핑몰을 방문한 소셜 미디어 방문자 수 3천7백만 건을 분석한 결과, 이중 52만9천 건이 실제 쇼핑몰 매출로 연결되었음을 확인하였다. (작년 한 해 동안 쇼퍼파이에 등록된 쇼핑몰 전체 매출이 총 17억 달러(약 1조 8천억 원)이며, 등록된 쇼핑몰은 9만여 곳이다.)

지난해 쇼퍼파이 고객사 쇼핑몰의 총 방문 건수 중 63%(2천3백3십만 건)가 페이스북을 통해 들어왔으며, 총 매출액 17억 달러의 85%가 페이스북을 통해 발생하였다. 10억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최대 소셜 채널 답게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렸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별로 평균 매출액을 비교한 결과, 놀랍게도 폴리보어(Polyvore)를 통해 발생한 평균 매출액이 가장 높고, 그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트위터 순으로 높았다.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소비자가 들어오지만 정작 주문 건당 평균 매출액은 페이스북 사용자 규모의 5%에 불과한 폴리보어에서 가장 높게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레딧(Reddit)을 통한 매출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2012년과 2013년 대비 주문 규모가 152% 증가하여 페이스북(129% 증가)이 지키고 있던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외에 다른 항목들은 소셜 미디어가 여전히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는 주요 홍보 채널이라는 점을 뒷받침한다. 또한, 여전히 페이스북이 정량적인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이는 페이스북 자체적으로 기업 고객들을 위해 수많은 마케팅 기법을 개발하고 있어 다른 어떤 네트워크 채널보다도 더욱 숙련된 마케팅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을 시사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특정 소셜미디어 네트워크에서 보다 높은 신뢰를 보인다는 점과 신규 사용자 유입률이 높아지는 새로운 채널의 부상은 커머스 운영 채널에 있어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social-commerce

 

원문 출처 : Techcrunch

‘페블’의 아버지, 에릭 미기코브스키가
beLAUNCH2014에 온다

킥스타터의 109억 전설, ‘페블 워치’의 에릭 대표가 beLAUNCH2014에 온다!

킥스타터의 109억 전설, ‘페블 워치’의 에릭 대표가 beLAUNCH2014에 온다!

전설적인 크라우드 펀딩으로 손목 위에 모든 정보를 얹어 준 ‘페블’의 대표 에릭 미기코브스키가 오는 5월 14-15 양일간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beLAUNCH2014에 연사로 합류한다. 그는 “모두를 위한 하이 테크 –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미래”라는 주제로 글로벌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시장 현황과 미래 전략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beLAUNCH2014에서는 플립보드 에릭 부사장과 아틀라시아 대표 마이크 캐논 브룩스, 9gag의 레이 찬 등 다수의 연사가 참석하여, 글로벌 시장의 흐름과 예비 창업자, 국내스타트업이 주목해야 할 이슈와 전략을 조명한다.

2014년은 한 번 뿐이다
당신은 안주할 것인가, 도전할 것인가
“beLAUNCH 2014″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전을 계속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위해 beLAUNCH 2014는 존재한다.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 넘어야 하는 보이지 않는 유리 장벽은 아찔하게 높다. 언어와 문화 장벽은 물론이고, 자신들을 세계에 보여줄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이를 위해 beLAUNCH 2014에서는 국내외 스타트업 관계자, 투자자  2천 여 명을 비롯, 총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욱 확대된 글로벌 네트워킹과 투자 유치의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작년 비론치 2013에 참여했던 파이브락스와 코빗이 이를 계기로 각각 25억 원, 4억 원이라는 투자 유치에 성공했었던 사실에 힘입어, 비론치 2014는 더욱 더 확대된 규모의 네트워크와 기회의 플랫폼이 되고자 비론치 위크와 같은 여러 연계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이번 특별 판매는 오늘 2월 28일까지 마감될 예정이며,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itle_728x90-2

▶ beLAUNCH2014 홈페이지
▶beLAUNCH2014 스타트업 부스 신청 / 배틀 신청 / beLAUNCH2014 Speaker-Line-Up
▶beLAUNCH2014 티켓 구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