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Inside the Founders의 주인공은?
2013년 06월 11일

Inside the Founders

beSUCCESS는 이번 달 21(금)일  '제 2회 Inside the Founders(인사이드 더 파운더스)’를 개최한다.

인사이드 더 파운더스는 성공한 창업가를 스피커로 초청하여, 해당 기술산업 분야에 대한 통찰과 트렌드를 자신의 경험를 토대로 깊이 있게 전달하는 자리이다. 대한민국의 기술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두번째 인사이드 더 파운더스의 자리를 빛낼 주인공은 BootstrapLabs(부트스트랩랩스)의 파트너 Ben Levy(벤 레비)이다.

실리콘밸리 소재의 엑셀러레이터 부트스트랩랩스는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을 미션으로, 해외 스타트업들이 실리콘밸리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투자를 진행하는 엑셀러레이터형 벤처투자회사이다. 그들은 '혁신이 지역성 혹은 경계의 개념을 넘어서지만 벤처 생태계는 그렇지 않다'며, 다양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규모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데 실리콘밸리가 최적의 생태계를 제안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2009년 이후, PreziWitsbitsAudioDraftZerply 등 유수의 글로벌 스타트업들이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생태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원조하였으며, 현재 이 스타트업들은 1억 5천달러 이상의 가치를 창출해 냈으며, 150여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부트스트랩랩스는 동남아시아와 주변국가들의 잠재성이 있는 초기 스타트업들에게 투자하여 친밀한 협력 관계와 멘토과정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다음 단계로 성장하도록 하는 프로그램 BootstrapAccelerator Asia(부트스트랩엑셀러레이터 아시아)를 진행중이다. 12개월 프로그램인 부트스트랩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창출기(Ideation), 잠복기(Incubation), and 가속기(Acceleration) 등 3가지 단계로 나눠져 있다. 이를 통해 글로컬(Global+Local)정신으로 글로벌 네트워크와 지역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기업체들, 멘토들, 투자자들과 지역 정부관계와도 협력할 계획이다.

그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펀딩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스타트업들과 특별한 관계를 맺는 첫 날부터 그들의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모티베이션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는 비자발급 및 세무, 회계 업무, 상품 및 시장 조사, 비지니스의 확장성을 위한 네트워크 및 유통,  협상 및 펀딩등의 관리 및 행정에 관한 전반적인 영역을 포함한다.

벤은 5월 1일 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된 beLAUNCH2013에서 Next-Gen Asian Accelerators (올바른 차세대 엑셀러레이팅의 길은?) 세션에 참가하여,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실리콘밸리 진출을 위한 연결고리가 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밝힌바 있다.

본 행사는 현재 50명의 참석자에 한해 온오프믹스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시간 : 2013년 6월 21일 금요일 19:00 ~
  • 장소 : D.CAMP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83-34 새롬빌딩 4-6층)
  • 주최 : beSUCCESS
  • 주제 : "Blue Pill or Red Pill"
  • 진행 : beSUCCESS 정현욱 대표
  • 대담 : Ben Levy (Partner of BootstrapLabs)

 부트스트랩랩스 로고_저저화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