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광진구청과 제휴해 유시티형 스마트파킹 인프라 조성한다
2016년 03월 09일

unnamed (1)

광진구청과 스마트 파킹 솔루션 아이파킹을 운영하는 파킹클라우드가 함께 광진구청 부설주차장 내 스마트 유시티(U-City) 인프라 조성을 위한 스마트파킹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스마트 유시티는 첨단 IT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정보기술을 갖춘 도시로 지역 내 기반시설과 유비쿼터스를 융합하여 도시생활의 편의 증대와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도시관리가 가능한 21세기 첨단 정보화 도시를 말한다.

광진구와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광진구 주민에게 앱을 통한 광진구청 부설주차장 내 주차장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스마트 파킹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스마트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확대 시 스마트 파킹 인프라 조성을 통한 유휴 주차면 개방, 공유 주차장 제공, 거주자 우선 주차장 공유 등 주민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파킹 인프라를 조성하여 주차환경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업무 협약을 통해 현재 광진구청 내 부설주차장에 스마트 파킹 솔루션이 설치된 스마트 주차장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스마트 주차장에서는 운전자 전용 앱 아이파킹을 통한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정보 확인, 차량정보와 결제 정보를 미리 등록하여 출차 시 정산소에서 주차비 결제를 위해 기다릴 필요 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출차할 수 있는 '파킹패스' 서비스와 QR, NFC를 통한 카카오페이 주차비 간편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주차장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스마트 파킹 솔루션이 설치된 스마트 주차장은 24시간 무인운영시스템 운영이 가능하여 관리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주차장 내 추가 부가서비스 지원 및 일자리 창출도 고려해 볼 수 있게 되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광진구와의 스마트파킹 사업협력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무인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 U-City 인프라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광진구를 시작으로 각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스마트파킹 사업을 진행하고 사회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