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플랫폼 ‘케이팝맵’, 중소기업벤처부 팁스 선정
2023년 11월 03일

글로벌 K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케이팝맵(Kpopmap, 대표 서일호)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에 최종 선정된 케이팝맵은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했으며, 창업사업화(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을 위한 최대 2억원의 추가 자금도 지원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본 사업은 케이팝맵(Kpopmap)의 프리A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케이팝맵(Kpopmap)은 글로벌 K콘텐츠 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고, 특화된 토픽 모델링을 적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글로벌 K콘텐츠 챠트 통합 시스템 개발을 팁스 사업과제로 2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일호 케이팝맵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가파른 성장세에 발맞춰, 글로벌 팬들의 의견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신뢰도 높은 시스템 개발과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한류 팬덤의 참여를 유도하겠다. K콘텐츠의 인기도 및 관심도 기반 챠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케이팝맵(Kpopmap)은 K팝, K드라마, K뷰티, K문화 등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한류에 대하여 150여 개국 구독자들에게 영문으로 자체 생산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월간 약 300만 명 이상의 방문자와 1,000만 뷰 이상의 페이지뷰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양한 참여 서비스를 글로벌 MZ세대들에게 확대해 나감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한류 팬덤 커뮤니티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케이팝맵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