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맵’, 서비스 확대를 위해 스포티파이와 파트너십 체결
2023년 12월 07일

케이팝맵,

스포티파이(Spotify)와 K팝 콘텐츠 서비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K콘텐츠 플랫폼 케이팝맵(Kpopmap, 대표 서일호)이 K팝 콘텐츠 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케이팝맵(Kpopmap)은 약 150여개국 구독자를 대상으로 K-팝, K-드라마, K-뷰티, K-문화 등 영문으로 자체 생산한 한류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월간 약 300만명 이상의 방문자와 약 1,000만뷰 이상의 페이지뷰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양한 참여 서비스를 글로벌 MZ세대들에게 확대해 나감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한류 팬덤 커뮤니티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은 케이팝맵(Kpopmap)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스포티파이(Spotify) K-Pop ON!' 메뉴를 통하여 최신 K팝 음악 업데이트 소식 및 독점적인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양사는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확장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케이팝맵(Kpopmap)은 K팝 및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기반으로, ‘한류 팬덤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제공한다’는 비전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에 K팝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서일호 케이팝맵 대표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함께 만들어 갈 시너지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스포티파이와 함께 한국 문화와 K팝을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팝맵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박제현)으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 성공에 이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케이팝맵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