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기반 모바일 사진 갤러리 ‘태글’, 10억 원 투자 유치
2016년 07월 11일

Q.2617

해시태그(#) 기반 모바일 사진 갤러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태글’(Taggle)'이 마젤란기술투자, UTC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태글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진 정리와 사진 찾기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갤러리 앱으로, 사진의 분류 방식을 기존 폴더(앨범) 방식에서 복수 #해시태그 방식으로 제공하고, 터치 횟수를 최소화한 UI·UX와 사진 분류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 사진관리 및 뷰어 서비스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태글 최현재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서비스 개발 고도화, 마케팅, 운영 등 글로벌 서비스로서 발전시키기 위한 토대를 강화하여 성공적인 글로벌 스타트업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투자사는 "태글은 전 세계 스마트폰 유저라면 누구나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사진 관리와 사진 찾기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지향 스타트업으로서, 대상 사용자 규모가 매우 크고 시장의 성장성이 높으며 그동안의 지표와 향후 발전 계획을 보았을 때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해외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모바일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