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산타’, 코리아파트너스그룹과 글로벌 콘텐츠 소싱 및 공동사업 전개 위한 MOU
2023년 10월 23일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대표 박기웅, 이하 산타)가 18일 코리아파트너스그룹(대표 김호균, 이하 KPG)과 글로벌 콘텐츠 소싱 및 공동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PG는 글로벌 디지털 학습 콘텐츠 및 플랫폼 제공사인 스킬소프트(Skillsoft)의 한국 총판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교육환경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교육관리 플랫폼 개발 노하우를 결합한 새로운 교육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공동 마케팅 및 영업활동에 나서는 등 시장 개척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산타는 자사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인 ‘디디쌤’을 활용, KPG가 제공한 3만 개 이상의 글로벌 스킬소프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교육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디디쌤은 교육용 홈페이지 및 클래스 개설부터 결제와 정산, 학습 관리,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최근 챗GPT 기반 AI 기술을 단계적으로 접목하며 교수자의 업무를 보조하는 동시에 초 개인 맞춤화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산타 박기웅 대표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독보적인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보유한 스킬스프트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산타는 교육이 필요한 모든 현장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양질의 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의 제휴를 지속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산타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