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페이히어’,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
2023년 08월 10일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대표 박준기)가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프리아이콘(Pre-ICON)’ 프로그램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최대 50억 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을 성장 단계별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페이히어는 2020년 상반기에 초기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7기로 선정된 후 본격 성장 단계인 ‘퍼스트펭귄’을 거쳐 도약 단계인 ‘프리아이콘’까지 선정되며 탄탄한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 페이히어는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 자유롭게 다운받아 쓰는 ‘클라우드 기반 포스(POS)’ 서비스로 출발했다. 그동안 식당에 국한되어 있던 포스를 카페, 도소매, 뷰티, 교육, 스포츠, 병의원 등 업종별 특성에 맞게 세분화해 사장님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테이블 오더(태블릿 메뉴판), 웨이팅, 고객 관리, 마케팅 등 매장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한다. 사업자는 물론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의 경험까지 혁신하며 B2B와 B2C 모두에서 확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실제 페이히어는 클라우드 기반 포스 서비스를 출시한 지 1년 만에 업계 최다 가맹점 수를 돌파했다. 2023년 8월 기준으로 태극당, 노량진형제상회, 롸버트치킨, 위드피아노 등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전국 40,000곳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 중이다.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도약 단계까지 신용보증기금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하며 탄탄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인정받아 더 뜻깊다”라며 “이를 발판 삼아 오프라인 매장과 결제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가는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페이히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