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교육 플랫폼 ‘프로그래머스’, 채용 솔루션 ‘그리팅’과 개발자 채용 서비스 연동 제휴
2023년 01월 19일

(보도자료) 2023년 01월 19일 -

개발자 평가·채용·교육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임성수)이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운영하는 두들린(대표 이태규)과 개발자 채용 서비스 연동 제휴를 맺었다. 국내 최초로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과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이 연동된다.

그리팅은 모집 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다수의 채용플랫폼에서 들어온 지원자 이력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지원자별 평가, 일정 조율, 합격 여부 통보까지 모든 채용 과정이 하나의 서비스에서 가능해 인사담당자와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돕는다. 정식 출시 약 1년 만에 2천 6백여 개 이상의 기업이 그리팅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그리팅 기업 회원이 개발자 채용 공고를 등록하면, 동일한 공고를 프로그래머스에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다. 또 지원자가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입사 지원하면 이력서 및 지원자 정보가 그리팅에 자동으로 등록된다. 두 플랫폼의 채용 공고와 지원자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돼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채용 진행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휴 기념 이벤트로 양사가 각각 신규 가입 기업 대상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팅 회원이 프로그래머스에 신규 가입을 하고 채용 공고를 연동하면 유료 채용 광고 상품을 7일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프로그래머스 기업 고객이 그리팅에 신규 가입하면 3개월의 그리팅 무료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기업이 더 많은 개발자 인재 풀을 확보하고, 편리한 채용 관리 서비스로 개발자 채용을 확대하고자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채용플랫폼과 ATS 연동으로 휴먼 에러와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 인사담당자들이 효율적으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래머스 채용 서비스는 개발자 평가와 채용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개발자 전문 매칭 플랫폼으로 평가 서비스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약 6천 5백여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약 45만 명의 개인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개발자 검색, 데브매칭(Dev-Matching), 썸머&윈터코딩, 탑프로그래머스, 챌린지 등의 채용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에게는 다양한 기회를, 기업에는 역량 있는 개발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뉴스제공: 그렙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