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의 키워드를 한 페이지에 담은 원페이저스(Onepagers.io)
2014년 08월 12일

스크린샷 2014-08-12 오전 10.40.09

비트코인(Bitcoin), 웨어러블 기술(Wearable technology), 보안, 사물 인터넷 등 일주일에도 몇 번씩이나 스타트업계 주 관심사들이 바뀌고 있다. 아마 한 분야의 전문가라 할지라도 격변하는 IT 업계의 인사이트를 갖추기 위해서는 IT의 소용돌이 속에서 이슈가 되는 주제에 대하여 어느 정도 이해를 갖춰야 할 것이다. 하지만 매번 여러 개의 기사를 읽고, 인터넷에 검색해서 정보를 수집, 정리, 이해해나가기란 보통 번거롭고 복잡한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있었던 러시아 해킹 문제로 인하여 보안이 이슈가 되었던 경우를 생각해보면, 보안 트렌드에 관한 전체적인 그림을 이해하기 위해서 어떤 단어를 검색해야 할지, 어떻게 분류가 되며 어떤 기술이 사용되는지에 대한 복잡한 고민이 시작된다.

굳이 IT로 한정하지 않더라도 각 이슈별로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은 늘 필요로 되어 왔다. 이런 바람을 실현한 곳이 있다. 이름만으로도 사람들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는 원페이저스(onepagers)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원페이저스는 한 페이지에 하나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총체적이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dfsfsdf

원페이저스는 트렌드의 키워드를 뽑아내어 그와 관련된 사실들, 분석, 시장 현황, 그리고 그 분야에서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정리하여 보여준다. 현재는 SaaS(Service-as-a-Service, 소프트웨어 보안(Security Software),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s)에 대한 한 페이지 정리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보안의 경우에는 전체 보안 시장 크기가 어떻게 되며 그중에서 소프트웨어 보안 시장은 어느 정도 크기인지, 어떻게 성장을 해왔는지를 분석 그래프로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또한 마인드맵 그림으로 전체적인 보안 생태계가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주요 플레이어들이 누구인지 볼 수 있으며 클릭을 하면 바로 관련 해당 기업의 웹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현재 원페이저스는 세 개의 키워드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곧 비트코인, 드러그 스타트업, 드론에 대한 원페이지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