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당신의 번뜩이는 인권 아이디어에 2만 달러를 드립니다!
2012년 06월 01일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Jolie O’Dell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페이스북 하십니까? 이제 인권 향상을 위해 페이스북 합시다!

페이스북 플랫폼을 이용하여 인권 신장에 기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페이스북에서 당신의 노력에 2만 달러의 달콤한 결실을 안겨줄지도 모른다. 이 공모전은 Access Innovation Prize의 한 부분으로, 기술 인권 단체인 Access와 협력하여 개최된다.

페이스북 글로벌 정책 부사장 마른 레빈은 오늘 성명에서, “소셜 웹은 전 세계적으로 인간개발을 고취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라며, “Access Facebook Award가 페이스북을 지렛대로 삼아서 정보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돕는 도구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농촌지역으로 교육적 접근을 확장하는 앱 개발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자극제가 되길 바란다. 이번 공모전에서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상금은 “IT 기술을 인권 증진과 사회 발전을 위해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실행가능한 아이디어를 낸 개인, 단체, 네트워크에게 수여된다.” Access는 올해 페이스북 공모전 이외에도 다섯 개 부문에서 공모전을 진행한다. 상세 분야는 블랙아웃 없는 커뮤니케이션, 암호화 기술, 현존하는 인권 및 인권 활동 소프트웨어의 취약 부분에 대한 패치, 그리고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인권 신장을 위해 쓰일 수 있는 지에 대한 최고의 실행가능한 아이디어” 등으로 나뉜다.

Access 웹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Access Facebook Award는 의사표현의 자유와 사회적으로 혜택받지 못한 계층의 경제적 복지를 증진할 수 있는 페이스북 플랫폼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이용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전 세계, 모든 언어에서 당신과 당신의 지역사회에 중요한 문제를 다루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Access Facebook Award는 독창적인 가능성과 기회를 보여주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해 생겨났다. 지원자는 현존하는 툴을 개선하거나 아예 새로운 무언가를 창조하는 하나의 완전한 프로젝트를 제출하게 된다. 완결 프로젝트나 거의 완성 단계의 프로젝트에 가산점이 있을 것이다."

일례로, 부정 선거를 잡아내는 어플이나, 식수 찾기 어플, 또는 크라우드 소싱 법률에 대한 아이디어 페이지 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인권 신장 아이디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는 8월 15일까지 prize@accesnow.org로 제출하면 된다. 우승자는 Access와 Facebook을 통해서 발표되며, 2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수상자의 아이디어에 따라) Facebook과 직접 같이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