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 회사 ‘눔’, 해외 학술연구 평가에서 대표 다이어트 앱으로 선정
2016년 01월 11일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눔(Noom)'은 스마트 헬스케어 관련 해외 학술지 'JMIR Mhealth Uhealth'는 최근 연구 결과에서 'Noom 코치: 눔 다이어트(이하 눔 코치)’ 앱이 헬스케어 앱 중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앱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눔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모바일로 손쉽게 식단, 운동, 체중을 기록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서 보여주어 식습관 개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걸음 수를 자동으로 기록 해주는 만보기 기능과 운동 시 소모되는 칼로리 계산, 식사 및 운동 일정 알림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관리 앱이다. 또한 운동과 건강관리에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가 1:1 건강관리 코치로 피드백을 주며 직접 관리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평가는 호주 시드니 대학 분자생물학과와 영국 리즈 대학 식품과학과에서 공동으로 상용다이어트 모바일 앱 품질 연구를 진행되었으며, 이 연구는 건강한 습관 변화와 체중관리를 도와주는 28개의 헬스 분야 앱을 사용한 후 이들을 5가지 품질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했다. 정확성, 기술향상, 편리성, 신뢰성, 행동변화기법에 대해 평가 한 결과, 눔 코치는 다이어트 분야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체중 감량 및 생활 패턴 개선 등의 행동변화기술에서 타 앱에 비해 월등히 높은 점수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noominside

이번 평가에 참여한 조사원은 5일간 다운로드 가능한 28개의 헬스 분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했고, 이번 연구는 신뢰성, 과학적인 정확성,기술향상 등 5가지 부분에 따라 평가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체중관리를 위한 앱들은 과학적, 기술적 품질 기준과 BCT(행동변화기술)에서 낮은 점수를 보였다.

이에 비해, 눔 코치는 과학적인 정확성 부분(SCA)에서 32점 만점에 28, 기술향상부분(TEF) 에서 14점 만점에 9, 편리성(Us)부문에서 20점 만점에 19, 신뢰성부분에서 8점 만점에 5, 행동변화기법(BCT)부문에서 26점 중14점을 받았다. 눔은 전체 평균(47.3)보다 더 높은 75점을 받아 28개의 앱들 중 최상위 성적을 받았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