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웨어러블 카메라 특허 취득, 고프로 주가 전날 대비 15% 하락
2015년 01월 14일

534A1633-798x310

애플이 향후 출시할 신제품이 애플워치 뿐만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패이턴틀리 애플(Patently Apple)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3일, 애플이 웨어러블 카메라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특허에는 독립형 모드와 리모컨 모드, 두 가지 형태가 있으며 손목시계 형태의 리모컨도 포함돼 있다. 또한 특허의 웨어러블 카메라는 자전거, 다이빙 마스크 등에 장치를 부착할 수 있으며 수중에서 마이크 사용을 가능해 수영이나 다이빙 시에도 음성 녹음을 포함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애플의 웨어러블 카메라 특허 취득 뉴스가 나간 이후 애플이 웨어러블 카메라 업계에 진출할 거라는 예상과 함께 고프로(GoPro), 폴라로이드(Polaroid) 등 스포츠 카메라 업계의 기업들은 긴장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애플의 특허 내용이 공개된 직후 고프로의 주가가 폭락하며 전날 대비 15%, 직전 고점 대비 51% 추락한 수치를 기록했다.

로이터의 보도에 따르면 JMP 보안 분석가인 알렉서 가우너는 "마치 아이폰이 기존 시장의 디지털 카메라 판매를 감소시켰던 것처럼, 곧 출시할 웨어러블 카메라 역시 해당 시장에 비슷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면서, "애플로 인해 웨어러블 카메라의 판매량은 줄어들 수 있지만, 아예 0으로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사진 출처 : TNW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