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빔즈'와 CRM 활용 노하우 전해2023-07-28 22:13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ChannelTalk x BEAMS_1.jpeg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주)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빔즈(Beams)와 함께 ‘빔즈 CRM의 모든 것’ 행사를 성료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브랜드의 일본 진출 사례와 채널톡을 활용한 CRM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타고니아, 크림, 렉토, 코치코리아 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기업 50여 개가 참여했다.


일본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츄, 오오토로, 무신사, MXN Japan 등의 국내 기업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석해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브랜드에게 실전 팁을 전달했고,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편집숍 브랜드인 빔즈의 야마자키 유이치 CE(Customer Engagement) 본부 부장이 연사로 나섰다.


빔즈는 설립 이후 48년간 의류부터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일본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야마자키 유이치 CE 본부 부장은 빔즈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수준의 고객 응대 및 관리를 온라인상에서도 제공하고자 CE 본부를 신설했다. 현재 빔즈는 단골 고객의 취향부터 관심사, 구매 잠재력 등 채널톡을 통해 수집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CRM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야마자키 유이치 CE 본부 부장은 빔즈 CE 본부 설립 배경과 과정, 채널톡을 활용한 온라인 CRM 전략 및 성공 사례, 온·오프라인 고객 통합 관리 노하우 등을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채널코퍼레이션 김재홍 대표는 “일본은 가장 경쟁력 있는 패션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이라며 “빔즈는 세심한 CRM 전략으로 단골 관리는 물론, 구매 유도 기능을 통해 매출 증가에도 성공해 국내 기업들에게도 좋은 벤치 마킹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 이다. 최근에는 국내 기업들의 일본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일본 패션 B2B 플랫폼 ‘터미널’과 ‘일본 패션 시장의 모든 것’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채널톡은 빔즈 행사 또한 세미나북을 발행해 지속적으로 국내 기업의 일본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주)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비즈니스 메신저# 비즈 메신저# CRM마케팅# 일본 진출# 이커머스 일본 진출# 일본 진출 세미나# 비석세스# 보도자료# besuccess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