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트’,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시리즈 A 규모 투자 유치
2014년 10월 23일
Be Launch_-517

▲비론치2014에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김대웅 대표

맛집 추천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 중인 '망고플레이트'가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정확한 투자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시리즈 A 규모인 것으로 추정된다.

망고플레이트는 사용자의 개인별 취향을 반영하여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추천 알고리즘’ 기술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기존의 맛집 추천 서비스가 모두에게 같은 식당을 나열해 주는 것에 그쳤다면, 망고플레이트는 빅데이터 및 SNS상 지인들과의 관계성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년 말 네이버가 윙스푼의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맛집을 찾을 때 사용자들은 주로 블로그 검색을 활용한다. 하지만, 블로그 검색의 경우 지나치게 많고 정돈되지 않은 정보가 보여지며 그 중 많은 비중이 광고성 컨텐츠로 변질되어있어 사용자에게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다.

망고플레이트는 광고성 블로그와 달리 솔직하고 믿을 수 있는 리뷰와 평가를 제공해 주며 나와 맛집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 할 수 있고, 팔로우한 사람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가고싶다’로 분류해 놓은 식당을 한 곳에 모아볼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투자를 담당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강준 상무는 “미국과 일본에서 생활했을 당시 옐프타베로그가 집단 지성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식당 선택에 절대적 편익을 제공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으나 한국의 경우 마땅한 추천 서비스가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망고플레이트의 공동 창업자 4명이 지닌 경험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의 소비자들도 보다 쉽게 원하는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망고플레이트의 김대웅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용자를 늘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며 사용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계속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재 대표 주자가 없는 맛집 추천 서비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e Launch_-1479

▲비론치 2014에서 글로벌브레인 상을 수상한 망고플레이트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