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쉐이커’, 야후재팬과의 업무제휴로 일본판 쉐이커 출시
2015년 10월 27일

YVC

국내 동영상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쉐이커(Shakr)는 일본 대표 포털사이트 야후재팬(Yahoo! JAPAN)과의 제휴로 2015년 9월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Yahoo! Video Creator)를 출시했다.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는 쉐이커의 서비스를 일본어로 현지에서 지원하는 웹서비스다. 이를 통해 웹 콘텐츠 개발자와 중소기업이 가장 많은 나라 중 하나인 일본의 사용자들은 이제 쉐이커를 통해 효과적인 기업 홍보 및 서비스 소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쉐이커에서 지원하던 일본어 서비스 페이지는 더는 지원되지 않으며 지역 설정이 일본으로 되어 있거나 인터넷 브라우저가 일본어로 설정되어있는 상태에서 쉐이커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로 연결된다.

이번 제휴로 쉐이커 데이비드 리 대표는 “일본 인터넷 회사의 선두주자인 야후재팬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 또 "일본 현지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일본 시장에 적합한 템플릿들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쉐이커 템플릿을 제작하는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 디자이너들이 더 많은 세계 고객을 만날 수 있게 된 점이 의미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쉐이커는 한국, 일본, 대만, 미국, 캐나다 등 860명의 다양한 디자이너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된 1,200여 개의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동영상 제작 웹서비스이다. 고객은 원하는 템플릿 디자인을 고른 후 내용을 편집할 수 있으며 5분 만에 나만의 고품질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손쉬운 사용법과 저렴한 비용으로 영상광고가 필요한 중소기업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또한, 야후재팬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의 프로덕트 책임자인 다카다(高田)는 “야후재팬은 일본 최대 규모의 인터넷 미디어인 한편 일본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과제를 해결하자는 미션을 내걸고 있다. 일본기업 대다수는 최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동영상에 주목하고 있지만, 한편으로 아직 일본에서 동영상 제작 환경이 충분히 갖추어졌다고는 말하기 어렵다. 중소기업이 압도적으로 많은 일본시장에서 쉐이커가 가진 기술을 활용하여 누구나 간단하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싶다”며 야후 비디오 크리에이터에 대한 소감을 표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