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협업툴 ‘스윗 테크놀로지스’, 조선일보에 서비스 공급
2023년 12월 05일

업무 협업툴 '스윗 테크놀로지스', 조선일보에 자사 서비스 공급글로벌 워크 OS ‘Swit(스윗)’을 서비스하는 스윗 테크놀로지스(대표 이주환)가 국내 신문사 조선일보에 자사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조선일보는 2020년 원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슬랙(Slack)’을 도입했고, 도입 3년 만에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관리 도구인 글로벌 협업 플랫폼 ‘Swit’으로 교체해 전사 적용하게 됐다.

Swit은 업무 최적화와 효율화를 위해 조선일보가 기존에 쓰던 뉴스 제작툴 및 클라우드 기반 협업툴과 호환하는 작업을 거쳤다. 조선일보는 디지털 뉴스 혁신을 위해 미국 워싱턴포스트(WP)의 기사 작성 및 퍼블리싱 소프트웨어 ‘아크(ARC)’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기사 제작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인 구글워크스페이스도 전사적으로 도입해 쓰고 있다.

조선일보는 기존 협업툴과의 매끄러운 연동뿐 아니라 언론사 맞춤형 새 기능을 높이 평가하며 Swit을 최종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Swit은 조선일보에 구글워크스페이스와 쌍방 호환 및 아크와의 안정적인 연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언론사에 특화된 뉴스 자동 검색 기능인 ‘Swit 뉴스 알림 플러그인’ 기능을 제공한다.

Swit은 올해 9월 Swit 2.0으로 업데이트하며 기존의 확장성 및 타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룹 채팅 △프로젝트 △다이렉트 메시지 △목표관리 △오토메이션 △전자결재 등의 기능들을 한 화면에 담고, 여러 워크스페이스간 데이터 공유가 더욱 용이해지도록 보다 쉽고 직관적인 UI를 구현해내며 보다 더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게 됐다.

스윗 테크놀로지스의 공동창업자인 이주환 대표는 “지난 3년간 슬랙에 축적된 데이터들의 안전한 마이그레이션, 구글워크스페이스 및 아크와 긴밀한 연동, 그리고 뉴스 검색 결과가 자동으로 Swit에 업데이트되는 뉴스 배달 플러그인 등 조선일보와 한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다”며 “조선일보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로서 안정적이고 성장해가는 기술로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스윗 테크놀로지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